음향기기 오디오인터페이스 포커스라이트 클라렛

음악이야기|2020. 8. 27. 02:30

음향기기 오디오인터페이스 포커스라이트 클라렛

여성보컬에 잘 어울린다

 

포커스라이트 클라렛. 중저가의 오디오인터페이스 입니다. 저가라고 하기엔 조금 애매하고, 중가라고 하기에도 조금 애매한.. 사실 프로오디오라면 저가에 속하겠지만, 홈레코딩으로 따진다면 중저가 정도가 될것 같네요.

 

 

포커스라이트 클라렛은 스칼렛보다 한단계 업 된 모델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. USB로 간편하게 연결이 되며 (맥, 윈도우 가능) 119dB 다이나믹 레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. 왜곡을 최소화해주는 로우노이즈 -128dB EIN 의 마이크 프리로 깔끔한 사운드로 레코딩을 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. 실제로 몇달간 사용하면서 느꼈었던 점은 생각보다 프리가 정말 깨끗하다는것입니다. 이 가격대에 이정도의 깨끗함을 얻을 수 있다는건 꽤나 만족스러운 녀석이었죠. 지금 사용하고 있는 100만원대의 오디오인터페이스보다 오히려 클라렛의 프리가 훨씬 좋게 느껴지는건 .... ;; 포커스라이트의 6프리 모델을 사용해보기도 했었는데, 확실히 여자 보컬에 굉장히 잘 어울리는 프리였었습니다. 고역대가 샤~하게 아주 깔끔하게 듣기 좋은 톤을 만들어내서, 니브가 아닌 포커스라이트의 6프리 제품으로 녹음을 떳었던 적이 있는데.. 품명이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. 암튼 포커스라이트의 마이크 프리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그 이상의 기능을 만나볼 수 있는 녀석입니다. 중후한 맛보다는 밝고 선명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하지만 단점도 있는데요, 포커스라이트 제품이 전체적으로,, 음,, 조금 불안정하다고 해야할까요. 가끔 오류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. 자주는 아니지만, 가끔 그럴때가 있어서 안정성이 조금  떨어지는 편입니다. 그래서 녹음 후 확인을 해보면 중간에 소리가 깨지는 경우가 간혹 있어서 사용할때 열이 받을 떄가 종종 있었다는...;; 그것만 아니라면 마이크 프리를 이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로 사용할 수 있다는건 정말 만족 스러운데 말이죠. 

 

그래서 클라렛을 처분하고 다른 오인페로 갈아타긴 했는데 .. 스피커 출력에 있어서는 지금 사용하는 오인페가 막강하지만, 마이크 프리는 오히려 클라렛이 더 좋았다는 아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. 뭐 어차피 녹음은 테스트 녹음 정도만 하는거라 프리가 크게 상관은 없긴 하지만, 그래도 아쉽긴 아쉬워요. 홈레코딩을 하는 여성보컬이시라면 포커스라이트의 마이크 프리를 테스트해보세요. 고음역대가 아주 깔끔하고 기분좋게, 선명하게 수음이 되는걸 느껴보실 수 있을거예요. 물론 마이크와의 조합이나 듣는 취향마다 다르긴 하지만요!

댓글()